티스토리 툴바


건즈 2를 소개합니다!

Posted by Venister
게임/GunZ 2 2010/12/08 15:39
※ The English translated version is HERE!
※ 블로그에 실린 일러스트가 배포된 공식 일러스트와 달라서 다시 한번 수정했습니다.


건즈 2에 대한 첫 소개 자료가 금일 배포되었습니다.

유감스럽게도 이번엔 동영상 공개를 하지 못했습니다만 건즈 2의 개발이 차질없이 진행중이라는 것을 여러분께 보여드리고자 이번에 프레스 릴리즈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건즈 2는 건즈 1에서 Industrial Cataclysm이 생긴 원인이 되었던 '옵티마이트'라는 광물을 둘러싸고 이를 독점하기 위한 다양한 세력들로부터 공화국과 제국을 지켜 나가는 배경을 가진 게임입니다.

건즈 2에서 재탄생된 Mansion맵입니다. 현재 Product Quality를 가진 맵으론 유일합니다.


전작에서 구현되었던 모든 기술을 비롯하여 추가적으로 클래스 개념을 도입하여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에 맞추어 캐릭터를 육성하는 개념이 포함되어 있으며 전작보다 훨씬 쉬운 조작을 가지면서도 창의적인 게임 플레이를 플레이어로 하여금 창조할 수 있게 만드는 게임입니다.

샹들리에도 물리 시뮬레이션을 하기 때문에 이 위에서 점프를 하고 싸우는 동작들은 전작에 비해 주의를 요하게 될 것입니다.


본 작품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의 게임과는 다르게 Full Physics 엔진을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사실 물리 엔진을 사용하는 게임은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보통 "보는 것"에 활용할 뿐 게임 전체를 물리 엔진과 융합시키는 경우는 드뭅니다.

건즈 2에서 여러분이 하는 모든 물리적 상호작용은 같은 게임에 접속하고 있는 모든 게이머들과 완벽하게 네트웍 싱크를 이룹니다. 따라서 무너져 가는 벽면위에 총을 쏴서 무너지는 방향을 바꾼다거나 떨어지고 있는 샹들리에 위를 밟고 도약하여 날아오르고 심지어 쓰러지는 기둥위도 벽 달리기를 이용하여 뛰어다닐 수 있게 됩니다.

이것은 여러분에게 새로운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개발진의 노력으로 만들어진 것이며 이런 것을 구현하는 것이 굉장히 힘들었기 때문에 당초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많은 개발시간과 비용을 투자하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우린 이런 독특한 플레이 경험이 일부 유저들만 쓰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 모든 조작이 보다 쉽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만들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벽 달리기는 더 이상 엄격한 각도 제한을 요구하지 않으며 평평한 벽 뿐만 아니라 곡면, 심지어 모서리까지 자동으로 이루어질 수 있게 됩니다.

이런 동작들이 쉽고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단순히 Space Bar를 누르는 것만으로도 벽달리기를 계속 이어간다랄지 약간의 추가 조작으로 다른 벽으로 이동하여 벽달리기를 이어가는 등의 무궁무진한 게임플레이가 가능해졌습니다.


아울러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클래스 개념이 도입되어 남녀로 나뉘어진 3종의 캐릭터중 하나를 조종하여 전투에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현재 개발팀은 중앙에 있는 남자 어새신 캐릭터를 개발하였고 동일한 프레임웍으로 타 캐릭터들을 모두 만들고 있는 중입니다.

모든 캐릭터들은 특징이 제각각이며 더 잘 사용할 수 있는 무기들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분의 취향에 맞추어 건즈를 즐기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건즈 2에서 가장 크게 보강되는 점은 PvE 컨텐츠입니다. 위의 렌더링 샷에 나와 있는 보스는 에피소드 1에 등장할 보스로 4족으로 보행하며 변신을 합니다.

이렇게 거대한 보스가 등장하는 게임 역시 많습니다만 건즈 2에서는 여러분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색다른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이 보스의 높이-전투시-는 25m입니다. 보스의 외부 철판은 여러분의 어떠한 무기로도 뚫을 수 없기 때문에 여러분은 25m위에 있는 약점 부위를 직접 공략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어떻게 할까요?

PvE 보스전. 맵은 프로토타입 맵입니다.


여러분은 벽에 칼 박고 매달리기를 하거나 벽달리기 기술을 보스에게 그대로 응용할 수 있습니다. 말하자면 초거대 병기 그 자체가 맵처럼 사용되는 것입니다.

다만, 일반 맵과 다른 점은 이 보스가 가만히 있지 않는다는 것이죠.

즉, 이 병기는 여러분을 죽이기 위해서 끊임없이 이동하며 자신에게 달라붙은 여러분을 살상하기 위해 맹렬한 공격을 퍼부울 것입니다. 아울러 거대한 크기 때문에 맵이 파괴되기도 하고 파괴된 맵들 역시 모두 물리 시뮬레이션을 거치기 때문에 깔려 죽기 전에 그곳을 벗어나거나 파괴되는 맵 위를 달려서 보스에게 한발 더 다아갈 수도 있게 됩니다.

이상 여러분에게 공개하지 않은 정보들이 굉장히 많지만 건즈 2를 정말 멋지게 만들고 있다는 점을 믿어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건즈 2는 한국 기준으로 2011년 겨울에 정식 서비스 예정입니다. 해외는 아직 확정된 바 없습니다만 계약이 이루어지면 바로 여러분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해외 서비스와 한국 서비스 시기가 크게 차이나지 않도록 최대한 애쓰고 있습니다.

아직도 1년 가량 개발을 더 해야 합니다만 개발이 진행되면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테니 많은 관심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